아일랜드 어학연수 캠브리지시험의 종류

아일랜드어학연수 & 영국 어학연수시 제너럴 잉글리쉬 외에 시험반을 선택하실수 있는데요~

캠브리지시험반 중 하나인 FCE 반은 영어레벨 어퍼인터미디엇부터 수강하실수 있습니다. 

선택할수 있는 Cambridge 시험 및 시험반 각 영어레벨 별 종류입니다.

tieng-anh-trung-trinh-do-chau-au

Key English Test (KET)
영국 캠브리지 시험에서 가장 초보 단계의 시험으로 초보적인 영어 사용자들이 주로 보는 시험입니다.

 

Preliminary English Test (PET)
영국 캠브리지 시험에서 아래에서 두번째 단계의 시험으로 최소한의 기본적인 영어실력을 알아보는 시험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on-Native speaker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대개 일반 영어 반에서 중급(Intermediate)이나 중상급(Upper-Intermediate)과정을 마치고 치르게 되며 합격 율도 높은 편입니다. 시험난이도는 쉬운편이며, 아시안 국가를 포함한 NON-EU국가의 합격률 또한 매우 높습니다.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FCE)
캠브리지시험반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레벨의 시험반입니다. 영국 캠브리지 시험중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준비하고 시험을 보는 것으로 대부분의 아시안 국가를 포함한 NON-EU국가의 학생들도 FCE시험을 많이 준비합니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의 학생들도 FCE시험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FCE 시험을 패스하게 되면  중상위 이상의 영어 능력을 구사한다고 평가를 받으며, 한국에서 취업시에도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한국의 대기업에서도 FCE 시험을 인정해줍니다. 대개 유럽과 영국내에서 외국인이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영어 능력을 평가 받을 때에 사용되어지는 자료로 이용됩니다. 아시안 국가를 포함한 NON-EU국가 학생은 절반이 약간 넘는 합격률을 보입니다.

 

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CAE)
영어로 자신 있게 의사표현을 하고, 독해나 작문에 자신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대개 대학 입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CAE 또한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을 통한 언어 구사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청취력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CAE는 대부분의 영국대학 그리고 영연방 대학 의 입학에 적용되는 시험으로서 공신력이 높으며 실제적인 언어구사능력에 강조점을 두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험이며, 아일랜드어학연수시 CAE반에서 공부한다면 아시아 학생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영국에서 CAE시험준비반에 있을때 학생들은 거의 스웨덴, 독일 등에서 온 굉장히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고, 높은 레벨로 갈수록 아시아 학생들은 거의 없습니다. 수준이 높은 영어시험이며, 정확하게 비교할수는 없으니 브리티쉬 선생님이 아이엘츠 7.5 이상의 수준이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CPE)
캠브리지 영어 시험으로는 제일 높은 수준의 시험입니다 . 청취력의 비중이 50%이상 차지하는 시험으로 장기간 영어권에 머물지 않은 사람은 시험에 응시하기가 힘이 들며 거의 Native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 뿐아니라, 현지인이라고 할지어도 영어교사가 아니면 쉽지 않은 굉장히 어려운 시험입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시험 원서를 접수하면 응시가 가능하나, 학교를 통해서 원서접수를 할 경우 자신의 학교 명예를 위해서 CAE를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원서접수를 허락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응시하는 경우가 극히 적으며, 합격률도 극히 낮습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어려운 시험입니다.

영국에서 외국인을 가르치는 영어 교사가 되고자 하는 경우 대개 CPE 합격 정도의 영어 실력을 원하는데 거의 원어민(Native Speaker) 정도의 영어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English Certificate (BEC)
BEC는 캠브리지 비지니스 시험입니다. BEC1은 KET나 PET 시험수준이면 치룰수 있으며 BEC2 는 FCE나 CPE등의 수준이면 치를 수 있습니다 . 시험분야로는 Speaking, listening, reading and writing 시험일은 1년에 6번 있습니다. 과거에는 비즈니스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LCCI를 주로 보았지만 점차적으로 BEC를 더 인정해주고 있는 분위기 이며, 시험을 보고자하는 학생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즈니스 시험은 아직까지는 보편화 되지 않아서 시험반을 따로 운영하는 영어 학교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캠브리지사이트 바로가기 GO

 

easyuhak_logo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