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페어(Demi Pair)와 오페어(Au Pair)의 차이점은?

데미페어(Demi Pair)와 오페어(Au Pair)의 차이점은? 

20130409_103009

데미페어(Demi Pair)든 오페어(Au Pair)든  아기 돌보는 가사일을 도와주면서 숙식과 경우에 따라서는 약간의 용돈을 받는다는 개념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오페어(Au Pair)는 거의 풀타임으로 가사일을 도와주지만, 데미페어(Demi Pair)는 파트 타임의 성격이 강합니다.

 

데미페어(Demi Pair)       

데미페어(Demi Paisubsidised-childcare-scheme-government-2-390x285r)는 파트 타임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가사일을 조금 도와주고, 본인이 따로 영어학교에 등록해서 공부를 병행하는 개념입니다.

데미페어(Demi Pair)로 가사일을 도와주는 대신에, 무료 숙식제공을 받게 됩니다. 아일랜드 어학연수 비용에서 생활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아주 크기 때문에 숙식을 제공받는 다는 것은 거의 생활비를 쓰지않고 아일랜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데미페어 계약 조건에 따라서는 약간의 용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전문 유학원, 이지유학이 진행하는 데미페어(Demi Pair)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직접 소개하는 데미페어(Demi Pair) 가정과 연결하여 드립니다.

영어공부 + 데미페어(Demi Pair)  과정에 등록하시면,

학교에서 영어공부도 하고, 학교에서 데미페어 가정에서 일을 할수 있도록 연계하여 드립니다.

 

데미페어(Demi Pair)는 데미페어 가정의 자녀를 돌봐주면서 공부를 하는 학생으로 대해주기 때문에 가족처럼 대해주는 분위기도 강합니다. 특히 인정이 넘치고 친절한 더블린 외곽인 코더블린(호쓰, 달키, 브레이 등) 또는 아일랜드의 지방도시에서 데미페어(Demi Pair)를 하게되는 경우,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아이리쉬의 가족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aupair-logo오페어(Au Pair)  

 

오페어는 풀타임으로 가사일을 도와주고 자녀들을 돌보아 줍니다. 그래서 따로 영어학교를 다니기가 힘듭니다. 그러므로 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오페어(Au Pair)를 지원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데미페어에 비해  많은 시간 동안 일을 하기 때문에 데미페어(Demi Pair)에 비해서 급여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페어를 하면서도 낮시간은 비는 경우가 있고, 오페어맘과 아이들 스케줄을 정하여

영어학교에서 공부하는 한국인, 브라질리안, 스패니쉬 친구들도 꽤 많이 보았답니다.

그리고 리브인(Live-in) 오페어는 오페어 가정에서 함께 숙식을 지내는 것이고,

리브아웃(Live out) 오페어는 따로 나와서 지내면서 출퇴근하는 경우입니다.

영어공부 + 오페어(Au Pair)  과정에 등록하시면,

학교에서 영어공부도 하고, 학교에서 오페어(Au Pair)   가정에서 일을 할수 있도록 연계하여 드립니다.

사이트를 통하여, 아일랜드 오페어(Au Pair) 구하는 방법?

Leave a Reply